Rescale 미팅 예약

미디어

크렘린궁, EU 언론 매체 금지

몫:

게재

on

러시아는 81개의 EU 기반 언론 매체가 "특수 군사 작전(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진행에 대한 거짓 정보를 체계적으로 유포한다"고 주장하면서 금지했습니다.

러시아 외무부는 러시아 선전 매체에 대한 EU의 제한 조치에 대응하여 화요일(25월 XNUMX일)에 이러한 결정을 발표했습니다.

러시아의 온라인 금지 조치는 오스트리아, 체코, 에스토니아, 그리스, 핀란드, 프랑스, ​​아일랜드, 이탈리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몰타, 네덜란드, 포르투갈, 스페인, 스웨덴의 국영 방송사와 언론사로 확대되지만 독일이나 폴란드는 제외됩니다. .

또한 덴마크의 Berlingske, 프랑스의 Le Monde and Liberation, 독일의 FAZ, Der Spiegel, Die Zeit, Irish Times, 이탈리아의 La Repubblica, 네덜란드의 NRC, 그리고 스페인의 엘 파이스.

EU에 초점을 맞춘 4개 언론사인 브뤼셀의 Agence Europe, Politico, EUObserver, 프라하의 RFE/RL도 금지 대상에 포함되었습니다.

모스크바는 EU Reporter, Euractiv, Euronews 등 EU에 초점을 맞춘 다른 언론 매체를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러시아 정부는 또한 독립 매체인 444.hu를 제외하고 헝가리의 모든 친러시아 언론을 제외했습니다.

외교부는 이번 조치가 러시아 언론에 대한 EU의 조치에 대한 "반영적이고 비례적인" 반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러시아 대사관은 “만약 러시아 언론에 대한 제한이 해제된다면 러시아 측은 언급된 언론사와 관련된 결정도 재고할 것”이라고 밝혔다.

월요일 EU는 유럽의 소리(Voice of Europe), RIA Novosti, Izvestia, Rossiyskaya Gazeta 등 4개의 러시아 선전 채널을 블랙리스트에 올렸습니다.

벨기에, 체코, 폴란드 정보기관의 최근 조사에서 프라하에 본부를 둔 유럽의 소리(Voice of Europe)는 러시아를 위해 활동하기 위해 의원들에게 뇌물을 준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이 문제는 아직 조사 중입니다.

이전에 EU는 러시아 방송국 Katehon, Pervyi Kanal, REN TV, Rossiya 1, Rossiya 24, Spas TV, Sputnik, Russia Today, Tsargrad TV 및 수많은 자회사를 금지했습니다.

또한 RT 편집장인 마르가리타 시몬얀(Margarita Simonyan)과 TV 앵커맨 블라디미르 솔로비예프(Vladimir Soloviev)를 포함해 선전을 조장한 러시아인 100명 이상을 블랙리스트에 올렸습니다.

파리에 본부를 둔 국경 없는 기자회(RSF)에 따르면 러시아는 언론 자유 측면에서 세계 최하위(162개국 중 180위)에 가깝습니다. RSF 웹사이트는 러시아에서도 마찬가지로 차단되었습니다.

EU 가치관인 Věra Jourová는 X에서 러시아 언론 금지는 불필요한 보복이라고 말했습니다.

"러시아의 군사 전략의 일환으로 허위 정보를 퍼뜨리는 러시아 자금을 지원받는 선전 매체는 독립 언론과 동일하지 않습니다. 민주주의는 이를 이해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이 기사 공유

EU Reporter는 다양한 관점을 표현하는 다양한 외부 소스의 기사를 게시합니다. 이 기사에서 취한 입장이 반드시 EU Reporter의 입장은 아닙니다.

탐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