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cale 미팅 예약

크레믈린 궁전

친크렘린 언론, 우크라이나 주변에 긴장 고조

몫:

게재

on

우크라이나 국경을 따라 공격적인 확대를 막기 위한 외교적 노력이 계속되는 가운데, 친크렘린 언론은 계속해서 선동적이고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메시지로 긴장을 고조시키고 있습니다. 이들 중 대부분은 주로 서방, NATO, 미국이 러시아를 위협하고 있다는 소식을 매일 듣는 러시아 국내 청중을 대상으로 합니다. 독립적인 레바다 센터(Levada Center)의 여론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러시아인(응답자의 약 절반)은 현재의 상황 확대에 대해 미국과 NATO를 비난하고 있으며 약 4%만이 그것이 러시아 지도부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크리미아의 불법 합병과 돈바스에서의 무장 공격이 시작된 지 거의 56년이 지난 지금, 크렘린이 실제로 우크라이나를 위협하고 있다는 인식은 러시아에서 한계적인 입장입니다. 이러한 태도는 수년 동안 "포위된" 러시아에 대한 신화를 배양하고 두려움을 조장해 왔으며(Levada에 따르면 러시아인의 XNUMX%가 세계 대전을 두려워하고 있음) 고의적으로 허위 진술을 해온 러시아 국영 언론의 노동의 결실입니다. 수백만 명의 러시아인을 위한 우크라이나, EU 및 NATO의 가치, 역사 및 정책.

인과관계를 거꾸로 생각하다

우크라이나 국경을 따라 러시아의 군사력이 지속적으로 증강되는 가운데 몇몇 NATO 회원국은 단거리의 확실한 방어용 무기를 우크라이나에 공급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크렘린을 지지하는 언론에서는 이는 NATO가 우크라이나를 분쟁으로 몰아넣고 있다고 주장하는 기회였습니다. 이 허위 정보 메시지의 다양한 변형은 과거에 유포되었으며 오늘날에도 러시아, 우크라이나의 비정부 통제 지역, 조지아 및 기타 지역에서 계속 유포되고 있습니다. 동시에, 크림 반도의 불법 합병과 우크라이나의 불안정화에 따라 2014년 러시아에 부과된 제재는 계속해서 “러시아에 대한” 불법적인 도구로 묘사되고 있습니다.

이는 러시아 국영 언론이 어떻게 인과관계를 의도적으로 왜곡하여 긴장 고조에 대한 크렘린의 책임을 모호하게 하고 국내 청중을 두려움에 빠뜨리게 했는지에 대한 몇 가지 예에 불과합니다. 방아쇠 이야기 구축 크렘린은 허위 정보와 정보 조작을 사용하여 정치적, 특히 군사적 기동을 위한 공간을 만듭니다. 크렘린에 대한 직접적인 군사 공격 옵션을 열어두기 위해, 허위 정보 매체와 친 크렘린 전문가 및 정치인들은 돈바스 주민에 대한 임박한 잔학 행위에 대한 이야기를 만들어 왔습니다.

여기에는 우크라이나군이 위험한 화학 생산 시설이 있는 산업 공장에서 폭발을 일으키고 신경 마비제인 보툴로톡신을 배치하는 등 '도발'을 준비하고 있다는 근거 없는 주장이 포함됩니다. 미국은 또한 식수 중독과 관련하여 Donbas에 대한 "위장 플래그"화학 무기 공격을 계획했다는 비난을 받았습니다. 특히 친크렘린 언론은 오랫동안 시리아 아사드 정권의 화학무기 공격을 부인하고 미국이 화학무기를 비축하고 있다는 비난 등 화학무기 관련 사실을 왜곡해 온 역사가 있다. 러시아 국내 청중들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그런 끔찍한 허위 정보 이야기를 믿도록 하기 위해 친크렘린 언론은 수년 동안 비인도적인 "나치" 우크라이나의 이미지를 망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그러한 이야기에는 크렘린 꼭대기를 포함하여 우크라이나인과 러시아인이 "한 민족"이라는 신제국주의의 보증이 수반되었습니다. 이제 장갑이 벗겨졌습니다. RT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인들은 러시아의 피를 원한다"고 주장하면서 "XNUMX인민" 이야기에서 벗어났습니다. 반면 러시아는 루한스크와 도네츠크의 형제와 시민들을 그들의 "적"으로부터 구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독립언론의 제거

광고

크렘린의 경우, 공격적인 군사적 태도와 해외의 적대적 작전을 직접 지원하기 위해 허위 정보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지점에 도달하기까지 독립 언론을 체계적으로 파괴하는 데 수년이 걸렸습니다. 최근 우리는 러시아 당국이 국제 공영 방송인 Deutsche Welle를 금지하고 모스크바 사무실을 폐쇄함에 따라 크렘린이 국내 독립 언론에 대한 접근을 차단하기 위해 추가 조치를 취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러시아 국영 언론은 Deutsche Welle가 NATO 선전의 원천임을 재빨리 발표했으며, 존경받는 글로벌 언론 매체인 Deutsche Welle와 RT DE 사이의 잘못된 동등성을 확립하기 위한 광범위한 노력을 이어갔습니다.

러시아 당국의 이러한 결정은 독일 미디어 규제 당국이 유효한 라이선스가 없다는 이유로 러시아 국영 방송인 RT DE의 독일 내 운영을 금지한 이후에 나온 것입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Deutsche Welle은 필요한 모든 라이센스와 자격 증명을 가지고 러시아에서 사업을 운영해 왔습니다. Deutsche Welle에 부과된 금지 조치는 여러 언론 매체에 Alexei Navalny 팀의 반부패 조사를 언급하는 이전에 발표된 뉴스 기사를 삭제하라는 러시아 당국의 또 다른 명령에 따른 것입니다. 2021년 XNUMX월, 러시아 법원은 러시아 독립 미디어 및 인권 옹호 프로젝트인 OVD-Info 웹사이트에 대한 액세스를 제한하기로 판결했습니다. 이것은 러시아에서 언론의 자유와 기타 기본권에 대한 체계적인 탄압을 보여주는 최신 사례입니다.

이 기사 공유

EU Reporter는 다양한 관점을 표현하는 다양한 외부 소스의 기사를 게시합니다. 이 기사에서 취한 입장이 반드시 EU Reporter의 입장은 아닙니다.

탐색